판타지 이동 페이즈 순서 워해머 판타지

워해머 판타지의 이동페이즈입니다.
안시(ANSI) 세대라면 익숙한 방식으로 해 봤습니다.
사실은 포샵질이 귀찮아서.. 
세부내용을 다 표시한 것은 아니고 논란이 될 듯한 내용만 표기하였습니다.

이동

차지선언
│ │   피어 유닛에게 선언하는 경우- 피어 체크 실시
│ │    └ 실패시 차지 실패 및 이동불가. 
│ │   테러 유닛에게 선언하는 경우- 테러 체크 실시
│ │    └ 실패시 차지 실패 및 플리
│ ├ 차지대응선언. 이미 도주주인 유닛은 플리만 가능.랠리에 실패한 것으로 봅니다.
│ │ ├ 스탠드&샷- 만약 사거리가 안될경우 자동으로 홀드
│ │ ├ 홀드
│ │ └ 플리- 복수의 유닛에게 차지선언된 경우 유닛수가 큰쪽의 반대방향으로 도주
│ └프렌지 유닛 거리측정-차지선언 및 차지대응선언이 끝난뒤.
│    └차지 거리내 적 유닛이 있을경우 가장 가까운 적에세 강제차지선언

랠리
│ 
컴펄서리 무브
│ └플리, 파나틱 ETC...
│     플리는 모두 이때 모아서 합니다.

차지이동- 차지 거리가 되는지 측정합니다.이동 직전에 스탠드&샷 사격이 들어갑니다.
│  ├차지 실패 이 단계에서의 목표가 차지거리 밖에 있으면 실패-기본이동력 만큼 이동
│  └성공하면 우왕ㅋ굿ㅋ. 목표가 플리중인 경우에는 목표를 전멸시킵니다.

일반이동


일단 제가 파악한바로는 이동페이즈의 순서는 위와 같습니다.
돌격(차지)에 대한 도주(플리)나 재집결(랠리) 실패시의 플리도 강제이동(컴펄서리 무브)때 하는것 같고요.
차지의 경우 자를 대 보는것은 차지 이동시에 합니다 선언단계에서는 자를 대면 안됩니다. 프렌지는 예외고요.
스탠드 샷으로 인한 패닉은 차지를 선언한 위치에서 발생하는것 이겠고요, 플리중인 적이 잡혀서 디스트로이 되는 위치는 최종 플리한 위치가 되겠네요.

역시나 저 스스로의 이해력 증진을 목적으로 한 글 입니다.
다른 견해를 가지신 분의 조언을 환영합니다.

피어 및 테러유닛에 차지 할 때를 추가 했습니다.


덧글

  • 베르세르크 2008/02/26 04:41 #

    우와! 워해머는 어려워서 하고 싶어도 못했는데...
  • 야크트 2008/02/26 09:58 #

    차지 선언을 할 때, 각각의 대응도 그때그때 결정해야 하는군요.
    다음 번 게임은 좀더 침착하게 하도록 노력해야 겠습니다.^^
  • Allenait 2008/02/27 12:12 #

    오호 자세하군요.. 사실 그림보다는 저런 안시가 보기는 더 편한것 같군요
  • tutata 2008/02/28 01:57 #

    정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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